세탁소에서 알려주지 않는 10가지

반응형

세탁소에서도 영업 비밀로 알려주지 않는 꿀팁이 있는데요. 10가지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1. 김치 얼룩 제거

김치 국물은 정말 빠지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데 양파를 1/4 정도 잘라서 강판에 갈고 김치 국물이 묻은 부분에 충분히 묻혀두고 24시간 뒤에 세탁하면 됩니다.

 

2. 볼펜 얼룩 제거

유성 볼펜 자국 제거에는 물파스가 제일 좋은데요. 물파스를 가볍게 두드리면 바로 지워지고 또 알코올을 적신 거즈로 얼룩진 부분을 두드리듯 닦아내도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수성 볼펜은 일반 세탁으로도 쉽게 지워진다고 하네요.

 

3. 크레파스 얼룩 제거

크레파스로 얼룩진 부분에 흰 종이를 대고 다림질을 하면 크레파스의 파라핀이 녹아 나오면서 크레파스가 지워진답니다. 벽에 묻은 크레파스 얼룩도 종이를 대고 다림질을 하면 지워진다고 하네요. 하지만 너무 높은 열을 가하면 옷이 상하니까 주의하세요.

 

4. 초콜릿 얼룩 제거

초콜릿 얼룩은 벤젠이나 솔벤트로 지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급하게 문지르면 초콜릿 성분이 섬유에 더 넓게 퍼져서 얼룩덜룩 해지므로 여유를 가지고 살살 두드리며 제거하세요.

 

5. 주스 얼룩 제거

주스 얼룩은 곧바로 지울 경우 소금물을 듬뿍 묻힌 거즈로 얼룩 부분을 두드리고 아이가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주스를 옷에 묻혀서 왔다면 미지근한 물에 담가 두었다가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잘 비벼서 빨아주세요.

 

6. 풍선껌 얼룩 제거

흰 종이를 껌 위에 대고 다리미로 다리면 열에 껌이 녹아서 종이에 달라붙어 떨어지게 됩니다. 이 방법으로도 제거가 안된다면 껍질을 깐 땅콩을 곱게 빻아서 기름이 녹아 나오게 한 다음 얼룩진 부분에 놓고 비벼주면 땅콩기름에 껌을 녹이는 성분이 있어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피 얼룩 제거

옷에 피가 묻어서 얼룩졌다면 뜨거운 물에 담그면 절대 안 됩니다. 피가 묻으면 반드시 찬물에 세탁하고 비벼서 빨아도 지워지지 않는다면 효소 세제액을 4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타서 1시간 정도 담근 후 물에 헹궈주세요.

 

8. 사탕 얼룩 제거

사탕은 무즙을 헝겊에 싸서 두드리면 쉽게 없앨 수 있는데요. 무의 디아스 타아제 성분이 사탕의 찐득거리는 성분을 녹여준다고 합니다.

 

9. 케첩 얼룩 제거

케첩 얼룩은 마른 수건으로 닦아낸 뒤 식초를 묻힌 헝겊이나 칫솔로 다시 닦아내고 물로 씻어주세요. 케첩이 마르면 잘 지워지지 않으니까 묻은 즉시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10. 간장 얼룩 제거

물과 소금을 1:2 비율로 진하게 희석한 뒤에 소금물을 칫솔에 묻혀서 두드린 후 그대로 30분 정도 두고 소금물 농도와 같은 설탕물을 칫솔에 묻혀서 잘 두드리면 간장 얼룩이 빠진다고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